이달의 추천도서
대나무가 우는 섬 - 송시우 장편소설
 매번 시의성 있는 소재로 한국 사회의 문제점을 추리소설이라는 장르 안에 녹여낸 송시우 작가의 장편소설. 전작과는 달리 트릭과 수수께끼 풀이에 집중한 본격 미스터리다. 최근 그 구분이 모호해졌지만 사건의 동기보다는 범죄 과정을 밝혀내는 것을 중시하는 클래식 미스터리에 가까운 이 작품에서 작가는 탄탄한 기본기와 영리한 구성력을 토대로 기발하면서도 빈..
한국추리작가협회2019-10-117
청년은 탐정도 불안하다 - 김재희
한국추리문학대상 수상 작가 김재희의 추리 판타지 초대장은 이번에 청년 얘기다! 청년은 탐정도 불안하다? 진짜로 탐정조차 불안하기만 하다 셜록 홈스 같은 용감하고 위대한 탐정도 청년이 되면 불안해진다 하지만 청년이라고 늘 불안하기만 하는 건 절대 거부 노노해! 그들도 용감하게 나설 때가 있다 한편 이에 맞서는 꼰대의 처절한 분투기 ..
한국추리작가협회2019-08-2729
죽이고 싶은 - 한수옥 장편소설
가슴 절단 연쇄 살인을 수사하던 중 드러나는 보육원의 진실.그리고 아내의 보석함에서 발견된 연쇄 살인 증거품. 과연 그 진실은 무엇이며, 진짜 범인은 누구인가 한수옥 작가의 작품 『죽이고 싶은』은 『박쥐』라는 제목으로 연재 시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2014년 네이버 웹소설 미스터리 부문 베스트 리그에 올랐던 소설이다. 전자책으로..
한국추리작가협회2019-07-3151
내가 죽인 남자가 돌아왔다 - 황세연 장편소설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대상 수상작 범죄 없는 마을을 살인 사건으로부터 지켜라! 10년 동안 어떤 범죄도 일어나지 않은 범죄 없는 마을 중천리에서 마을 주민이 죽은 채로 발견된다. ‘범죄 없는 마을’ 타이틀 유지가 중요한 마을 사람들과 범인을 찾아내려는 기자 & 형사 콤비가 치열한 수 싸움을 벌이는 가운데, 사건은 예상치 못한 방..
한국추리작가협회2019-07-23120
악의의 질량 - 홍성호 장편소설
매일 살인과 완전범죄를 연구하던 인기 추리소설가 오상진,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존속살인 용의자로 전락한다. 스스로 괴물이 된 것일까, 정교한 덫에 걸린 것일까. 그 진실은? 한국추리문학선 6권. 홍성호 작가는 2011년 한국추리작가협회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문단에 뛰어들었다. 2014년 한국추리작가협회 황금펜상을 수상하였고, 이후 사회파 추..
한국추리작가협회2019-07-1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