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신간
명탐정 냥록 냥즈, 히로모토
 ​제6회 인터넷소설대상 수상작. 참으로 의기냥냥하고 미묘한 고양이 미스터리의 탄생! 고양이 탐정 냥록 냥즈와 그의 ‘파트냥’ 냐트슨의 활약기가 담긴 기발한 고양이 미스터리 소설이 출간됐다. 제6회 인터넷소설대상 수상작으로, 총 1만여 편의 응모작 중 최종 선정되면서 출간되기 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동물 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고양이 명콤비가 해결해나..
heron912020-01-173
우물과 탄광, 진 필립스
소설은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여자가 어느 가족의 우물에 갓난아기를 버리고 사라져버리는 사건’으로 시작한다. 아빠 앨버트, 엄마 리타, 세 아이 버지, 테스, 잭으로 이뤄진 주인공 가족의 단란한 저녁 시간에 돌연 묘한 긴장이 감돈다. 밝아오는 아침과 함께 우물 양동이에 시퍼렇게 변한 아기의 시신이 딸려오지만 한편으론 분주한 가족의 일상도 지체 없이 시작되..
heron912020-01-163
거울 속은 일요일, 슈노 마사유키
 ​충격의 데뷔작 《가위남》을 잇는 슈노 마사유키의 본격 미스터리 신작. 소라고둥처럼 생긴 ‘범패장’이라는 관(館)의 주인이자 마왕이라 불리는 프랑스 문학자 즈이몬 류시로는 ‘화요회’를 주최한다. 그날 밤 그 관에서 기묘한 살인사건이 벌어진다. 사건이 벌어진 현장인 독특한 계단에는 만 엔짜리 지폐 여러 장이 흩뿌려져 있었다. 당시 현장에 있던 명탐정 미즈..
heron912020-01-023
노벰버 로드, 루 버니
주요 범죄문학상을 휩쓴 루 버니의 신작으로, 존 F. 케네디의 암살사건을 배경으로 사랑과 성장 그리고 구원의 이야기를 스릴러 장르에 담아냈다. 존 F. 케네디의 죽음은 미국 전역을 충격과 슬픔에 잠기게 했다. 당시 미국 국민들이 충격에 빠져 슬퍼했던 이유가 어쩌면 자신들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루 버니는 과거를 뒤로 한 채 새로..
heron912020-01-024
흑사관 살인사건, 오구리 무시타로
 ​일본 추리소설 시리즈는 1880년대 후반 일본에 처음 서양 추리소설이 유입되었을 당시의 작품부터 1945년, 제2차 세계대전 직후까지의 주요 추리소설을 엄선하여 연대순으로 기획한 것으로, 이 시리즈를 통해서 일본 추리소설의 흐름과 경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오구리 무시타로의 『흑사관 살인 사건』은 1934년 『신청년(新靑年)』에 처음 발표..
heron912020-01-012
꽃은 알고 있다, 퍼트리셔 월트셔
조용한 시골길을 훑고 지나간 타이어의 진흙에서부터 신발 밑창에 박힌 꽃가루까지, 자연이 남긴 아주 작은 실마리를 포착해 정의를 구해온 법의생태학자 퍼트리샤 윌트셔. 이 책은 주부이자 교수로서 평온한 일상을 보내다 우연히 범죄 수사의 세계로 뛰어들어 마침내 ‘법의학의 여왕’이라는 칭호까지 얻게 된, 한 여성의 다이내믹한 인생 여정을 다룬다.너무나 가깝지만 눈..
heron912019-12-280
심리죄 : 교화장, 레이미
11억 회 재생된 인기 웹드라마 원작소설. J시에서 현장이 연극처럼 철저히 연출된 살인사건이 연이어 발생한다. 스승을 연쇄살인마에게 잃고 경찰이 된 천재 프로파일러 팡무는 사건이 살인 집단에 의해 복수를 목적으로 저질러졌음을 알게 된다. 과연 이들의 정체와 현장을 공들여 꾸미는 이유는 무엇일까?
heron912019-12-272
지금 죽는 꿈을 꾸었습니까, 츠지도 유메
​예지몽이 현실이 되기 전에 자신들을 죽이려하는 범인을 찾지 못 한다면 모두 죽는다. 과연 예지몽으로 본 미래를 바꿀 수 있을까. 그게 아니라면, 바꾸지 않는 것이 네게 있어 더 좋았을까. 츠지도 유메의 신작 미스터리 소설.
heron912019-12-273
팔로우 미 백, A.V.가이거
 ​젊은 연예인들이 최근 몇 년 새에 우울증 끝에 스스로 생을 마감하고 있는 비극이 이어지고 있다. '팔로우 미 백'은 그 물음에 대한 답을, 늘 밝은 빛 속에서 수많은 대중의 환호 속에 서 있으나 그 이면에서는 감정적 동요, 두려움, 좌절감, 불안을 안고 사는 열여덟 살의 팝스타 ‘에릭 쏜’을 통해 제시하고 있다. 작중에서 에릭 쏜은 연예계 동료 도리안..
heron912019-12-272
세이디, 코트니 서머스
한 아이가 화재 현장에서 사체로 발견됐다. 열세 살 매티. 마침 소도시를 취재 중이었던 라디오 진행자 웨스트는 주민에게 그 이야기를 들었으나, 이후 딱히 관심을 갖지 않고 잊고 있었다. 그리고 몇 개월 뒤에 웨스트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매티의 언니인 세이디가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이웃 할머니가 연락을 한 것. 한 달 전부터 집에 돌아오지 않고 있는..
heron912019-12-194
위스퍼링 룸, 딘 쿤츠
“속삭이는 방에선 너에 대해 모든 걸 알고 있어”존경받던 한 교사가 돌연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가기 직전, 일기장에 비밀스러운 단어들을 숨겨놓았다. 보안관 루서 틸먼은 오직 그 단어에 이끌려 ‘늘 크리스마스 같은’ 마을 아이언 퍼니스를 찾는다.남편의 갑작스러운 자살이 일부 권력자들의 거대 음모에 의한 살해였음을 알아낸 FBI 요원 제인 호크는 그 진실..
heron912019-12-195
책과 열쇠의 계절, 요네자와 호노부
고등학교 도서실을 배경으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일상 미스터리. 호리카와와 마쓰쿠라가 2학년이 되어 학교 도서실 도서위원이 되면서 함께 수수께끼를 푸는 과정을 담고 있다. 할아버지가 남긴 금고의 번호를 찾아달라는 도서위원 선배의 의뢰를 담은 「913」, 함께 머리를 자르러 간 미용실에서 우연히 맞닥뜨린 사건을 푼 「록 온 로커」등 모두 여섯 편의 연작 단편..
heron912019-12-1234
우아한 크리스마스의 죽이는 미스터리, 오토 펜즐러 엮음
오토 펜즐러는 걸어 다니는 미스터리 소설 백과사전이자, 맨해튼의 명물 ‘미스터리 서점(The Mysterious Bookshop)’을 만든 출판업자이며, 에드거 상을 받은 걸출한 에디터로서 매번 새로운 미스터리 앤솔러지를 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중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우아한 크리스마스의 죽이는 미스터리]는 미스터리 마니아를 위한 최고의 크리스마스 ..
heron912019-12-1113
한자와 나오키 3, 이케이도 준
일본 경제 호황이 절정이던 1988년, 한자와는 당시 '신의 직장'으로 불리던 중앙은행에 취업한다. 기쁨도 잠시, '거품 시대'가 막을 내리면서 '은행은 망하지 않는다'는 신화도 함께 저물어간다. 어느 날, 지점장의 지시로 거액을 대출했던 중소기업이 갑작스레 도산하고 사장이 잠적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지점장은 부실 기업을 파악하지 못한 책임을 한자와에게 즉..
heron912019-12-111
분신, 히가시노 게이고
금단의 영역을 넘본 인간의 지나친 탐욕과 오만이 초래한 비극을 그린 장편 ‘메디컬 스릴러’. 이공계 출신으로서 현대과학에 대한 맹신이 불러올 비인간적, 비도덕적 미래에 대해 끊임없이 경고해 온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첨단의학이 야기할지 모르는 디스토피아의 암울한 세계를 드라마틱하고도 현실감 있게 그려 냈다.홋카이도에서 자란 대학생 우지이에 마리코와 도쿄에서..
heron912019-12-0624
그 칼로는 죽일 수 없어, 모리카와 토모키
아마추어 영화감독 시치사와는 이탈리아 여행 중에 멋진 칼 하나를 구입한다. 칼의 존재를 잊고 지내던 어느 날, 꿈에 나타난 어떤 사람이 “그 칼로 죽인 생명체는 다음날 4시 32분에 되살아난다”는 말을 하고 사라진다. 이후 시치사와는 그 칼로 동물을 죽이는 장면을 담은 영화를 만드는데, 그 장면이 너무 리얼해 동물학대로 신고가 들어온다. 이에 정의감에 불타..
heron912019-12-06818
마리아비틀, 이사카 고타로
‘킬러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인 《마리아비틀》은 우연히 신칸센에 올라탄 킬러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그린다. 개성 만점의 여러 인물이 등장하는 이 소설은 기차라는 폐쇄된 공간과 속도감을 극대화한 전개로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이끌어낸다. ‘악’의 근원을 철저히 파헤치는 데 심혈을 기울여온 작가답게 이 작품에서도 인간의 본성과 ‘악’에 대한 탐구를 놓치지 않..
heron912019-12-041
파란 하늘과 도망치다, 츠지무라 미즈키
2018년 『거울 속 외딴 성』으로 제15회 서점대상을 수상한,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있는 츠지무라 미즈키의 신작. 요미우리 신문에서 호평을 받은 연재물을 단행본으로 출간한 것으로, 츠지무라 미즈키가 들려주는 한 가족의 회복과 재생에 관한 이야기다.늦은 밤, 갑자기 걸려 온 전화 한 통, 아버지 겐의 교통사고와 갑작스러운 불륜 의혹. 무엇보다 불륜..
heron912019-12-032
마가, 미쓰다 신조
본격 미스터리 대상 수상 작가 미쓰다 신조의 최신작. 작가였던 친아버지와 사별 후 어머니의 재혼으로 새 가족을 꾸리게 된 초등학교 6학년생 유마는 어느 여름날 새아버지의 해외 장기 체류가 결정되면서 삼촌과 함께 숲 속 별장에서 살게 된다. 하지만 첫날 밤부터 알 수 없는 불안감이 엄습해온다. 뭔가가 집 안을 배회하고 있는 것만 같다. 혹여 다른 누군가가 별..
heron912019-11-293
늑대의 왕, 니콜라스 나트 오크 다그
1793년 스웨덴을 배경으로 신원을 알 수 없는 훼손된 사체의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추리소설. 법관 출신으로 이성을 상징하는 세실 빙에와 전쟁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싸움꾼 방범관 미켈 카르델이 잔인한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데, 속도감 넘치는 전개와 충격적인 반전으로 독자들을 단숨에 몰입하게 만든다. 다양한 인물들의 시점과 가을-여름-봄-겨울 순으로 시간을 역행..
heron912019-11-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