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신간
인간의 척도, 마르코 말발디 new
다 빈치 사후 500주년 기념작. “역사소설과 미스터리의 완벽한 결합”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미스터리 소설”로, 레오나르도의 특이한 성격과 산만함, 거기에 기묘한 옷과 가십을 좋아하는 면 등 주인공의 좀 더 인간적인 면 역시 탐색한다. 그 결과물인 『인간의 척도』는 종종 천재와 예술가라는 역할에 속박되곤 했던 한 인물을 대단히 풍부하고 엄청나게..
heron9102:150
범죄의 붉은 실, 미스터 펫 new
타이완 본격 추리소설의 선두 주자 미스터 펫의 엘릭시르 오리지널 단편집. 트릭과 수수께끼 풀이라는 미스터리 본연의 즐거움에 더하여, 타이완이라는 낯선 공간에서 태어난 신선한 아이디어들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단편집에는 작가 미스터 펫이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다섯 편의 작품을 직접 골라 수록했을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단편집 출간을 위해 특..
heron912020-04-030
살인의 쌍곡선, 니시무라 교타로 new
클로즈드 서클, 쌍둥이, 미싱 링크, 알리바이 공작 등본격 요소를 골고루 담은 본격 미스터리의 고전이자 교과서피해자 옆에는 매번 범인의 메세지와 함께 묘한 마크가 그려진 카드가 놓여 있고,사람 수가 줄어드는 것에 따라 휴게실의 볼링 핀이 하나씩 사라진다.한편 도쿄에서는 쌍둥이인 점을 악용한 형제의 강도 행각이 이어진다.쌍곡선처럼 영원히 마주치지 않을 것 같..
heron912020-04-031
이노센트 와이프, 에이미 로이드
​​〈데일리메일〉 퍼스트 노벨 컴피티션 수상작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에이미 로이드의 첫 장편 소설로, 《잭 리처》시리즈의 저자 리 차일드로부터 “첫 줄부터 불길한 음악이 흐르며 독자들을 사로잡는다.”라는 극찬을 받았다. 또한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 15개국에 번역 출간되고, 영화 〈나를 찾아줘〉 제작사와 영화 판권 계약이 체결되는 등 괴물 신인 에이미 로..
heron912020-03-293
어둠의 눈, 딘 쿤츠
40년 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견해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딘 쿤츠의 소설. 라스베이거스에서 쇼 제작자로 일하는 크리스티나 에번스는 의문의 버스 사고로 열두 살 난 아들 대니를 잃었다. 그런데 1년이 지난 뒤, 그녀에게 자꾸만 기괴한 일이 일어난다. 대니가 살려달라고 외치는 악몽, 자꾸만 칠판에 나타나는 ‘죽지 않았어’라는 메시지, 혼자서 저절로 켜지..
heron912020-03-273
어제가 없으면 내일도 없다, 미야베 미유키
행복한 탐정 시리즈. 전작 [희망장]에서 조그마한 탐정 사무소를 차린 스기무라 사부로가 마침내 제대로 된 프로 탐정으로 활약하며 여성을 경멸하는 불쾌한 남자들의 번들거리는 욕망을 쫓기 시작한다. 첫 의뢰인은 자살 미수로 입원한 딸과 한 달이 넘도록 연락이 안 돼 고민에 빠진 부인이다. 사위는 장모님 때문에 아내가 자살을 시도했다며 비난하고 병원에서는 배우자..
heron912020-03-257
인형, 대프니 듀 모리에
한 세기 가까이 영화와 뮤지컬로 꾸준히 재탄생하고 있는 고딕 로맨스의 고전 『레베카』의 작가, 서스펜스의 여제 대프니 듀 모리가 10대 후반부터 20대 중반에 걸쳐 쓴 열세 편의 초기 걸작 단편을 모아 낸 선집으로, 젊은 작가의 상상력과 훗날 대표작들의 토대가 되는 발상이 이 한 권에 응축되어 있다. 출간 당시 ‘잃어버린 이야기들’이라는 부제목으로 소개된 ..
heron912020-03-242
한자와 나오키 4, 이케이도 준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가 네 번째 책 《한자와 나오키 4: 이카로스 최후의 도약》의 출간을 끝으로 완간된다. 이번 편에서 한자와 나오키는 증권회사에서의 통쾌한 활약을 뒤로 하고 다시 도쿄중앙은행 본사로 복귀한다. 여전히 뱅커로서의 긍지와 이상을 가지고 옳다고 믿는 일에는 정면으로 승부하는 그에게, 은행장은 항공사 재건 계획을 세우도록 지시한다. 그러나 원..
heron912020-03-242
디미트리오스의 가면, 에릭 앰블러
으로 평가받는 현대 스파이 소설의 아버지 에릭 앰블러의 대표작. 영국의 추리 소설가인 주인공 래티머가 어느 날 터키에서 시체로 발견된 악명 높은 국제적 범죄자이자 스파이 디미트리오스라는 인물에게 흥미를 갖게 되고, 유럽 곳곳을 오가며 그의 현란한 범죄 인생을 추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정체를 숨긴 채 유럽 각국의 온갖 범죄에 관여해 온 수수께끼..
heron912020-03-244
비웃는 숙녀, 나카야마 시치리
2009년 제8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 수상작 『안녕, 드뷔시』의 작가 나카야마 시치리의 신작. 음악 미스터리, 법의학 미스터리, 코지 단편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던 그가 이번에는 ‘이야미스(인간의 어두운 심리를 주요 소재로 삼는 일본 추리소설의 한 장르)’에 도전한다.『비웃는 숙녀』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역대급 악녀 미스터리로,..
heron912020-03-232
녹슨 도르래, 와카타케 나나미
미스터리 전문서점 ‘살인곰 서점’의 점장 도야마 야스유키를 만나, 서점 일을 도우며 탐정 일을 계속한 지 3년째. 하무라 아키라는 전에 없던 생활고로 고생 중이다. 살인곰 서점이 일주일에 사흘만 열게 되면서 수입이 대폭 줄어든 탓이다. 다른 대형 탐정사에서 하청을 받아 입에 풀칠을 해보지만, 이렇게 들어온 일들은 대개 위험 부담이 크고 돈도 되지 않는다. ..
heron912020-03-183
병아리 사회보험노무사 히나코, 미즈키 히로미
십 대 청춘의 모습과 미스터리 및 추리를 결합한 작품으로 자신만의 작가 세계를 구축해온 미즈키 히로미가 이번 『병아리사회보험노무사 히나코』에서 선보이는 것은 스물여섯 살의 사회초년생 여성이 풀어가는 색다른 업무 미스터리다. 2014년 제67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단편부문 후보에 올랐던 「다섯 번째 봄의 병아리」에 이은 이야기들로, 사회초년생으로서 성장해가는 ..
heron912020-03-172
신들의 봉우리, 유메마쿠라 바쿠
히말라야 등반 역사상 최대 미스터리 사건이라 불리는 맬러리와 어빈의 에베레스트 초등정 여부를 모티프로 풀어낸 산악 소설이다. 일본에서 720만 부가 판매된 ‘음양사’ 시리즈의 작가 유메마쿠라 바쿠가 구상부터 집필까지 20년의 시간을 들여 완성해냈다. 수차례의 취재를 통해 표고 8,000미터 고공을 압도적 스케일로 생생히 그려내면서 산에 모든 것을 내던진 주..
heron912020-03-172
파도가 지나간 후, 상드린 콜레트
​​거대한 재앙에서 살아남은 일가족 11명이 정원이 8명인 배를 타고 섬을 탈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자연의 무자비함이 자아내는 서스펜스와 생존 앞에 내몰린 인간의 이성과 본능이 빚어내는 서스펜스의 밀고 당김이 강렬한 심리 스릴러이다. 독자들로 하여금 가족이란 무엇인가,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근원적인 물음을 던진다.출간되자마자 ‘아름답고 훌륭한 텍스트로..
heron912020-03-163
짝사랑 탐정 오이카케 히나코, 츠지도 유메
오이카케 히나코는 상대를 가릴 것 없이 한 번 꽂힌 상대는 지구 끝까지 쫓아가 관련된 정보는 모두 캐내는 타고난 열성팬이다. 하지만 사랑에 빠진 상대가 이상할 정도로 매번 살인 혐의를 뒤집어쓰거나, 협박을 당하는 등의 사건에 휘말리고 마는데…….
heron912020-03-155
배심원단, 마이클 코넬리
개성 넘치는 캐릭터, 치밀한 복선과 반전, 깨알 같은 디테일과 촘촘한 논리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법정 스릴러의 거장 마이클 코넬리의 신작으로, ‘변호사 미키 할러’ 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이다. 지난해 검찰청 청장 선거에서 떨어지며 인생 최악의 불명예와 오욕을 뒤집어쓴 변호사 미키 할러는 자신이 변호해 석방시킨 의뢰인마저 음주운전으로 무고한 시민 두 사람을..
heron912020-03-133
익명의 전화, 야쿠마루 가쿠
형사였던 아사쿠라는 3년 전 비리 혐의로 경찰을 그만두고, 아내와 이혼한 후 지금까지 연락을 끊고 지내왔다. 오늘 오후 그는 딸의 전화인 듯한 전화를 받았지만 툭 끊어지고 말았다. 걱정이 되어 전처인 나오미에게 연락을 취했지만 딸 아즈사는 디즈니랜드에 갔다고 했다. 하지만 잠시 후 나오미는 익명의 전화를 받게 되고, 기계로 가공된 목소리가 자신이 유괴범이라..
heron912020-03-119
짚의 방패, 키우치 카즈히로
살인마에게 손녀딸을 잃어버린 재벌 회장이 신문에 청부살인 광고를 내고 현상금 100억 원을 걸었다. 그로 인해 살인마는 전 국민의 타겟이 되어버려 생명의 위협을 느낀 나머지 경찰서 안이 더 안전하다고 판단하고 자수를 했다. 이에 경찰청 특수요원 메카리는 그를 본청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라는 특명을 부여받는데….
heron912020-03-112
걸스 라이크 어스, 크리스티나 앨저
강력계 형사인 아버지가 오토바이 사고로 죽었다는 소식에 10년 만에 고향 롱아일랜드에 온 FBI 요원 넬 플린.잔인하게 살해된 여성 사체가 발견되고 이는 연쇄 살인으로 의심되면서, 넬은 경찰의 수사를 비공식적으로 돕기 시작한다.단서가 발견되고, 정황을 판단할수록 넬의 머릿속에는 한 가지 의문만이 강하게 떠오른다.'아버지가 범인이면 어떡하지?'
heron912020-03-044
긴장감 넘치는 글쓰기를 위한 아이디어, 퍼트리샤 하이스미스
박람강기 프로젝트 10권으로, 서스펜스의 대가이자 ‘20세기의 에드거 앨런 포’로 불린 작가 퍼트리샤 하이스미스가 데뷔를 준비 중인 초보 작가들을 위해 쓴 책이다. 소설로 밥벌이를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작가의 세계에 뛰어든 그는, 어느 날 성공한 작가가 되어 살펴보니 정작 팔릴 만한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이 책에서 하..
heron912020-03-034